[제5조(이용계약의 성립)]
1. 회원과 복지관 간의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신청 후 복지관의 승인으로 성립하고, 이후 흰지팡이여행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2. 이용계약은 이용자ID로 채결하며, 1인 1ID 계약을 원칙으로 한다.
[제6조(이용신청)]
1. 흰지팡이여행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실명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해야 하며, 복지관은 회원가입 단계에서 서비스 이용 시 준수해야 할 약관을 고지한다.
2. 가입신청 과정에서 기재된 정보는 데이터화되며, 허위로 정보를 기재했을 때에는 법적인 처벌 및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.
3. 흰지팡이여행의 회원은 시각장애인 회원과 자원봉사자, 직원으로 구분이 되며, 시각장애인 회원은 복지카드사본을 팩스나 이메일로 접수하여 인증을 받아야 하고, 자원봉사자는 공지사항, 자유게시판, 동호회 등 일부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다.
[제7조(회원가입의 승인)]
복지관은 회원가입 신청자의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승인하고, '공지사항 및 이용안내' 메뉴를 통해 서비스 이용 전반에 대해 고지한다.
[제8조(가입승인에 대한 제한)]
1.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불승인할 수 있다.
① 타인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
② 기타 시각장애인관련 기관에서 부정한 사유로 인해 이용계약 해지를 당한지 1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
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
④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할 경우
2. 복지관은 흰지팡이여행 시스템의 결함으로 운영이 어려울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가입 신청을 보류할 수 있다.
3. 복지관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불승인되거나 제한될 경우에는 이를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한다.
[제9조(회원ID 관리)]
1.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보하여 집권 또는 합의를 통해 ID를 변경, 일시정지, 해지할 수 있다.
① 회원ID가 회원의 전화번호,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
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